업무소개

신기술인증컨설팅


기업의 컨설팅 니즈에 따라 문의한 내용의 중요도와 긴급도를 판단하여 1차 컨설팅 상담을 하여 드립니다. 이 과정에서 본격적인 컨설팅 제안을 위한 간이 진단 과정이 추가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의뢰한 기업 측의 경영활동 관련 자료와 간단한 인터뷰 등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차 컨설팅 상담과 간이진단 과정을 마친 후에는 컨설팅 담당자가 직접 작성한 컨설팅 제안서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필요한 경우 의뢰하신 경영진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제안단계에서는 기업의 간이 진단을 통한 결과 및 컨설팅 니즈에 가장 적합한 경영컨설팅 기법과 컨설팅 방법론, 그리고 컨설팅 기간, 투입인력, 컨설팅 비용 등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제안하게 됩니다.



컨설팅 계약기간과 투입인력, 투입금액에 대한 상호간의 협의가 이루어지면 본격적으로 계약체결과 함께 전체 투입인력의 경영진 상견례 및 컨설팅을 실시하게 됩니다.



컨설팅은 상호 협의한 실행방법에 따라 기업체의 현장에 전담 컨설턴트를 상주시키는 형태와 일정 약속된 기간 동안 정해진 회수만큼 방문 및 지도활동을 하는 형태로 크게 나누어집니다. 컨설팅 실행기간 동안 상호 협의에 따라 컨설팅 결과에 대한 중간보고를 실시하기도 합니다.



계약기간에 의해 완료된 컨설팅 활동에 대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경영진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을 가지는 것이 보통이며, 결과보고서는 대외비를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부수 이외에는 CD-ROM으로 제작하여 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한림특허법률사무소는 컨설팅 보고서의 제출을 위한 계약기간 이외에 자문활동 및 교육활동을 위한 사후관리 기간을 별도로 계약서에 명시하여 드립니다. 이 기간 동안 사후관리활동을 통하여 컨설팅 결과가 기업에 보다 효과적으로 적용되고 활용될 수 있도록 하여 드립니다.





특허청, 중소기업청, 정보통신부, 산업자원부, 과학기술부, 건설교통부, 문화관광부, 환경부, 농림부, 해양수산부 등 정부부처에서 정책자금을 활용한 신기술에 대한 인증에 관한 자금지원을 하고 있습니다.